본문 바로가기

안곡고 영어내신 1학년 1학기 중간고사 외부지문 등 13

디지털드리머 2022. 4. 20.

13.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Although it is obvious that part of our assessment of food is its visual appearance, it is perhaps surprising how visual input can override taste and smell. People find it very difficult to correctly identify fruit­flavoured drinks if the colour is wrong, for instance an orange drink that is coloured green. Perhaps even more striking is the experience of wine tasters. One study of Bordeaux University students of wine and wine making revealed that they chose tasting notes appropriate for red wines, such as ‘prune and chocolate’, when they gave white wine coloured with a red dye. Experienced New Zealand wine experts were similarly tricked into thinking that the white wine Chardonnay was in fact a red wine, when it had been coloured with a red dye.

 

 

Reading Comprehension

 

Q1. Which is mentioned as a factor that influences our food assessment?

 

A1:

 

Q2. Why did New Zealand wine experts mistake the white wine for a red one?

 

A1:

 

 


정답

 

Q1. Which is mentioned as a factor that influences our food assessment?

(음식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무엇이 언급되었는가?)

 

A1: visual appearance (시각적 모습)

 

Q2. Why did New Zealand wine experts mistake the white wine for a red one?

(왜 뉴질랜드 와인 전문가들은 화이트와인을 레드와인으로 착각하였는가?)

 

A1: It had been coloured with a red dye. (붉은 색소로 물들여져 있었다)

 

 


문제풀이 요령

 

어법문제는 지문전체를 읽는 것 보다 가능한 보기가 들어간 문장만을 읽고 답을 찾도록 합니다. 어법 지식만을 물어지 않으므로 문맥상 적절하게 쓰였는지 (특히, 수동태 관련) 까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One study of Bordeaux University students of wine and wine making revealed that they chose tasting notes appropriate for red wines, such as ‘prune and chocolate’, when they  gave white wine coloured with a red dye.

 

위의 문장에서 학생들은 와인 시음을 위해 화이트 와인을 주는것이 아니라 받아야 하기 때문에 gave가 아니라 were given이 되어야 합니다 즉 정답은  ④ 입니다.

 

 


문법구조

 

파란색은 주어, 빨란색은 동사를 의미합니다. 문장을 읽을 때는 항상 주어와 동사의 관계를 파악합니다.

 

1. find는 5형식(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보어) 동사로 목적어와 목적격 보어를 갖춥니다. 해당 문장에서는 목적어 (to correctly identify fruit-flavoured dirnks) 을 뒤로 보내고 가목적어 it을 놓은 'it 가목적어 to 진목적어' 형태 입니다.

 

2. that은 명사 orange dirnk 다음에 나왔으므로 관계대명사 입니다.

 

3. 다음은 문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that의 형태입니다. 정리해두고 암기해놓으면 문장을 해석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1) that, that car -> 지시대명사, 지시형용사 -> 저것, 저- 라고 해석됩니다.
2) 명사 + that S + V -> 관계대명사 목적격 -> 앞의 명사를 수식해줍니다. (that 생략가능)
   명사 + that V + O -> 관계대명사 주격 -> 앞의 명사를 수식해줍니다.
3) 동사 + That S + V + O -> 명사절 접속사 -> 앞의 동사의 목적어 역할을 합니다. (that 생략가능)
4) 명사 + that S + V + O -> 동격의 that -> 앞의 명사와 동격입니다.

 

1. that 은 동사 다음에 나왔으므로 명사절 접속사 이며 revealed 의 목적어 역할을 합니다.

 

2. 형용사 appropriate 는 명사 tasting notes 다음에 나왔으며 앞의 명사를 수식하는 형태 입니다. 원래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tasting notes which are appropriate ~.

 

관계대명사로 명사를 수식해주는 구조이며, 이때 'which + be동사' 는 생략이 가능합니다. 

 

3. coloured 는 과거 분사로 '~된' 으로 해석하며, 앞의 명사 white wine 을 수식합니다.

 

4. 분사의 개념

분사는 동사가 형태변화를 하여 형용사로써 명사를 수식하는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2종류가 있습니다.

 

1) 현재분사 (V + ing / ~하는) => I saw a boy sleeping on the bed. (자고 있는 소년)

2) 과거분사 (동사 + p.p) / ~된) => I saw a car broken on the street. (부서진 차)

 

TIP. 능동분사(V ing)와 현재 진행형은 (Be ~ V ing) 'Be' 의 유무로 판단이 가능하지만, 어떤 동사는 과거형과 과거분사(P.P)의 형태가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문장이 길거나 복잡 할 때는 p.p 형태를 동사의 과거형으로 성급하게 해석하지 않고 본동사가 따로 있는지 꼭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본 동사가 따로 있는경우 p.p를 과거 분사로 해석합니다.

 

1. Experienced 는 과거분사로 뒤의 명사 New Zealand wine experts 를 수식합니다.

 

2. that은 명사 thinking 다음에 나왔고 뒤의 문장이 완벽하기 때문에 동격의 that 입니다. 즉 thinking = the white wine Chardonnay was in fact a red wine 로써 동격이 됩니다.

 

 


본문해석

 

Although it is obvious that part of our assessment of food is its visual appearance, it is perhaps surprising how visual input can override taste and smell.

 

비록 우리의 음식평가의 일부분이 시각적 모습임이 분명하지만, 어떻게 시각적 입력이 맛과 냄새보다 우선하는지는 놀라울 것이다.

 

People find it very difficult to correctly identify fruit­flavoured drinks if the colour is wrong, for instance an orange drink that is coloured green.

 

사람들은 색이 틀릴 때, 정확하게 과일맛이 나는 음료를 알아보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 것을 알아냈다, 예를 들면 녹색의 오렌지 음료 같이.

 

Perhaps even more striking is the experience of wine tasters.

 

아마도 감정사의 경험은 더욱 놀라울 것이다.

 

One study of Bordeaux University students of wine and wine making revealed that they chose tasting notes appropriate for red wines, such as ‘prune and chocolate’, when they were given white wine coloured with a red dye.

 

Bordeaux 대학교 학생들의 와인과 와인제작에 관한 한 연구는 그들이 붉은 색소로 물들인 화이트 와인을 받았을 때, ‘자두와 초콜릿같은 레드와인에 적합한 시음표를 선택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Experienced New Zealand wine experts were similarly tricked into thinking that the white wine Chardonnay was in fact a red wine, when it had been coloured with a red dye.

 

노련한 뉴질랜드 와인전문가들도 마찬가지로 붉은 색소로 물들여진 화이트와인 Chardonnay를 사실 레드와인이라고 생각하게끔 속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