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3 차세대 업그레이드 출시일 특징 발표
드디어 CD 프로젝트가 게임 ' 더 위쳐3'의 차세대 업그레이드 버전의 출시일 및 특징을
공개하는 방송을 11월 24일 진행했습니다!
위쳐3에만 200시간 이상을 바친 저에게도 매우 기다리던 소식이었고,
무엇보다 출시일이 궁금했기 때문에 목이 빠져라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먼저 출시일은 12월 14일 이며, 가격은 기존의 언급대로 게임소지자는 무료입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기에 CD프로젝트에는 무한한 감사를 표하지만,
올해 부터 출시일이 잡혀있었는데, 미루고 미뤄서 12월에야 출시한다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4명의 CD 프로젝트 개발자 들이 등장하여 서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각각의 내용을
설명해주었는데요.
PC버전의 경우, 레이 트레이싱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전반적이 텍스쳐 퀄리티가
상승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레이트레이싱은 큰 사양을 잡아먹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없는 유저분들이 꽤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만,
레이트레이싱 적용을 하지 않더라도 전반적인 광원도
좋아졌기 때문에 그래픽의 질이 좋아졌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또한, DLSS 2.0 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양이 애매하신 유저분들도
기존보다 더 높은 프레임율과 해상도로 플레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저 처럼 애매한 성능 (RTX 2070S) 의 그래픽 카드는
오픈월드의 경우 QHD, 60FPS 방어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DLSS 2.0 추가는
매우 반가울 따름입니다.
또 다른 추가사항으로는 카메라의 다양한 옵션이 적용 된다는 것입니다.
위의 화면을 보시면 기존작 보다 카메라가 게롤트의 뒷모습을 줌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작은 멀리서 게롤트를 보여줌으로써 캐릭터의 무게감이나 존재감이
더 가볍게 느껴지는 감이 없잖아 있었는데, 이런식으로 카메라를 줌 해놓으니
캐릭터에 더욱 집중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카메라가 캐릭터의 바로 뒤에서 잡아주는 근접 카메라 워크를 (숄더뷰) 좋아하는데요,
(예 : 기어스 오브 워, 갓 오브 워 등) 이번 업데이트에서 충족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상황에 따라 플레이어가 원하는 카메라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더 큰 몰임감을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세대 콘솔 (PS5, XBOX sx) 의 경우 타 게임의 업그레이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보였습니다.
풀질 성능 (60fps) 선택 여부, 또는 레이트레이싱 선택 여부 등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그래픽을 조절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고퀄리티 텍스처와 향상된 색상, 매쉬, 광원 등이 추가 되어, 품질 성능을 선택하더라도
기존작 보다는 월등한 체험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에, PS5 유저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듀얼센스 햅틱 패드백의 추가로 한층 사실감이 더해진 진동을 느낄 수 있으며,
더욱 빠른 로딩등으로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헨리카빌' 주연의 넷플리스 드라마 위쳐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신규 퀘스트와 의상이 추가 되었으며,
PC와 차세대 콘솔을 포함한 전 기기에서 클라우드 세이브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접근성이 용이해졌습니다.
정말 많은 것들을 추가해주고 거기에 무료로 제공하는 CD 프로젝트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사실 이정도라면 무료가 아니라 유료여도
저는 지불할 의향이 있을 정도 거든요.
다만, 아쉬운건 시간을 오랜 시간을 들여 업그레이드 버전을 만든 만큼,
혹시라도 만에 하나 타격감이나 모션 개선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위쳐3 를 끝까지 즐기시지 못하시는 분들이 전투에서 만족을 느끼지 않는 점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너무나 고마운 업그레이드 이며,
저는 출시일 12월 14일 다시 한번 위쳐가 되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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