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영어/고등 모의고사

2022년 6월 고2 학력평가 21

디지털드리머 2022. 7. 14. 01:03

21. 밑줄 친 ‘give away the house’가 다음 글에서 의미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For companies interested in delighting customers, exceptional value and service become part of the overall company culture. For example, year after year, Pazano ranks at or near the top of the hospitality industry in terms of customer satisfaction. The company’s passion for satisfying customers is summed up in its credo, which promises that its luxury hotels will deliver a truly memorable experience. Although a customer­centered firm seeks to deliver high customer satisfaction relative to competitors, it does not attempt to maximize customer satisfaction. A company can always increase customer satisfaction by lowering its price or increasing its services. But this may result in lower profits. Thus, the purpose of marketing is to generate customer value profitably. This requires a very delicate balance: the marketer must continue to generate more customer value and satisfaction but not ‘give away the house’.

* credo: 신조

 

 

① risk the company’s profitability

② overlook a competitor’s strengths

③ hurt the reputation of the company

④ generate more customer complaints

⑤ abandon customer­oriented marketing

 

 


문제풀이 요령

 

밑줄 친 부분이 의미하는 바를 본문에서 찾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의미를 찾는 문제는 본문 아무 문장과 매칭 되는 것이 아니라 주제를 내포한 문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 많이 보았던 요지, 주제, 화자의 주장 그리고 제목을 묻는 등 글의 핵심을 묻는 문제와 풀이가 비슷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문제는 지문의 앞쪽(2~3문장)과 뒤쪽(2~3문장)을 읽어 답을 찾습니다. 앞쪽과 뒤쪽에 답이 없을 경우, 빠르게 지문 전체를 읽어 답을 찾아야 합니다.

 

밑줄 친 부분이 있는 문장의 앞 2~3 문장을 읽어보면,

 

A company can always increase customer satisfaction by lowering its price or increasing its services. But this may result in lower profits. Thus, the purpose of marketing is to generate customer value profitably

 

(기업은 가격을 낮추거나 서비스를 증진시킴으로써 고객 만족을 항상 높일 수 있다.하지만 이것은 더 낮은 이윤으로 이어질지도 모른다. 따라서, 마케팅의 목적은 수익을 내면서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마지막 문장  '수익을 내면서 고객가치를 창출하는것이다' 를 미루어 give away the house’ 가 의미하는 바는, ①번 회사 이익을 위험하게 하는것 임을 알수 있습니다.

 

 


문법구조

 

파란색은 주어, 빨간색은 동사 입니다. 문장을 해석 할때는 항상 주어와 동사를 인지하여야 합니다.

 

1. interested 는 과거분사이며, 앞의 앞의 명사 companies를 수식합니다. '관심있는 회사들' 이라고 해석합니다.

 

2. 분사의 개념

분사는 동사가 형태변화를 하여 형용사로써 명사를 수식하는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2종류가 있습니다.

 

1) 현재분사 (V + ing / ~하는) => I saw a boy sleeping on the bed. (자고 있는 소년)

2) 과거분사 (동사 + p.p) / ~된) => I saw a car broken on the street. (부서진 차)

 

TIP. 능동분사(V ing)와 현재 진행형은 (Be ~ V ing) 'Be' 의 유무로 판단이 가능하지만, 어떤 동사는 과거형과 과거분사(P.P)의 형태가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문장이 길거나 복잡 할 때는 p.p 형태를 동사의 과거형으로 성급하게 해석하지 않고 본동사가 따로 있는지 꼭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본 동사가 따로 있는경우 p.p를 과거 분사로 해석합니다.

 

1. 해당 문장에서 ranks 는  명사가 아닌, '순위를 차지하다' 라는 동사로 쓰였습니다. 영어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명사와 동사의 뜻을 동시에 가지는 단어가 많습니다. 때문에 문장구조를 파악하여 동사와 명사를 구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 in terms of : ~에 관하여

 

1. 관계대명사 which 앞에 컴마 ( , ) 가 있으면 계속적 용법으로 해석합니다. 계속적 용법은 앞 문장을 먼저 해석한 후 뒷문장을 순서대로 해석 합니다. 아래의 예문을 확인 바랍니다.

 

ex) He has two sons who are doctors. (그는 의사인 아들이 둘 있다) - 다른 자녀가 더 있을 수 있다.

ex) He has two sons, who are doctors. (그는 아들이 둘 있고, 그 아들들은 의사이다.) - 자녀는 아들 둘 뿐이다.

 

2. that 은 명사절 접속사로써, promises 의 목적어 입니다.

 

3. 다음은 문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that의 형태입니다. 정리해두고 암기해놓으면 문장을 해석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1) that, that car -> 지시대명사, 지시형용사 -> 저것, 저- 라고 해석됩니다.
2) 명사 + that S + V -> 관계대명사 목적격 -> 앞의 명사를 수식해줍니다. (that 생략가능)
   명사 + that V + O -> 관계대명사 주격 -> 앞의 명사를 수식해줍니다.
3) 동사 + That S + V + O -> 명사절 접속사 -> 앞의 동사의 목적어 역할을 합니다. (that 생략가능)
4) 명사 + that S + V + O -> 동격의 that -> 앞의 명사와 동격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영어에서 자주 쓰이는 that 용법을 정리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https://digitalstory.tistory.com/53

 

That의 용법 및 쓰임 (지시사, 명사절접속사, 관계대명사, 동격 that, 관계부사) 간단정리

영어 지문에서 that 이란 단어는 절대 빠짐없이 등장하는 흔한 단어 입니다. 그러나, that 의 용법과 쓰임새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용법을 파악하고 있지 않다면, 문장의 해석 또는 지문

digitalstory.tistory.com

 

 


본문해석

 

For companies interested in delighting customers, exceptional value and service become part of the overall company culture.

 

고객들을 즐겁게 하는 데 관심이 있는 기업들에게, 뛰어난 가치와 서비스는 기업 문화 전반의 일부가 된다.

 

For example, year after year, Pazano ranks at or near the top of the hospitality industry in terms of customer satisfaction.

 

예를 들어, 해마다, 고객 만족이라는 측면에서 Pazano는 서비스업 중 최상위 또는 상위권을 차지한다.

 

The company’s passion for satisfying customers is summed up in its credo, which promises that its luxury hotels will deliver a truly memorable experience.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그 기업의 열정은 그것의 신조에 요약되어 있고, 이는 그 기업의 고급 호텔이 진정으로 기억될 만한 경험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Although a customer­centered firm seeks to deliver high customer satisfaction relative to competitors, it does not attempt to maximize customer satisfaction.

 

고객 중심 기업은 경쟁사 대비 높은 고객 만족을 제공하고자 하지만, 그것은 고객 만족을 최대화하려고 하지는 않는다.

 

A company can always increase customer satisfaction by lowering its price or increasing its services.

 

기업은 가격을 낮추거나 서비스를 증진시킴으로써 고객 만족을 항상 높일 수 있다.

 

But this may result in lower profits.

 

하지만 이것은 더 낮은 이윤으로 이어질지도 모른다.

 

Thus, the purpose of marketing is to generate customer value profitably.

 

따라서, 마케팅의 목적은 수익을 내면서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This requires a very delicate balance: the marketer must continue to generate more customer value and satisfaction but not ‘give away the house’.

 

이것은 매우 미묘한 균형을 필요로 한다: 마케팅 담당자는 더 많은 고객 가치와 만족을 계속해서 창출해야 하지만 집을 거저나 다름없이 팔아서는안 된다.

반응형

'중고등 영어 > 고등 모의고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6월 고2 학력평가 20  (0) 2022.07.06
2022년 6월 고2 학력평가 19  (0) 2022.07.03
2022년 6월 고2 학력평가 18  (0)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