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곡고 영어내신 1학년 1학기 중간고사 외부지문 모의고사 7

디지털드리머 2022. 3. 24.

해석연습.hwp
0.03MB

7.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Positively or negatively, our parents and families are powerful influences on us. But even ①stronger, especially when we’re young, are our friends. We often choose friends as a way of ②expanding our sense of identity beyond our families. As a result, the pressure to conform to the standards and expectations of friends and other social groups ③is likely to be intense. Judith Rich Harris, who is a developmental psychologist, ④arguing that three main forces shape our development: personal temperament, our parents, and our peers. The influence of peers, she argues, is much stronger than that of parents. “The world ⑤that children share with their peers,” she says, “is what shapes their behavior and modifies the characteristics they were born with, and hence determines the sort of people they will be when they grow up.”

 

 


문제풀이 요령

 

어법문제는 해당 지문을 전부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각각의 보기가 있는 문장만을 읽고 보기의 어법이 옳은지 틀린지만 확인하면 됩니다. 정답은 ④ arguing 입니다. 해당 문장에서 Judith Rich Harris 가 주어이고 ④번 보기 자리에는 동사가 나와야 하기 때문에 arguing 이 아닌 동사 형태 argues가 나와야 합니다.

 

arguing은 분사로써 형용사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be + ~ing (현재진행형) 과 혼동하여 동사로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문법구조

 

파란색은 주어, 빨간색은 동사 입니다. 문장을 읽을때는 항상 주어와 동사를 확실히 구별하며 읽는 연습을 합니다.

 

who 는 관계대명사로서 앞의 Judith Rich Harris를 꾸며주는 절이며 진짜 동사는 argues가 됨을 놓치지 않습니다.

 

argues 다음의 that은 동사 다음에 나오므로 명사절 접속사 즉, '명사'이며 '목적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That 앞에 '명사'가 있으면 그 that은 '관계대명사' 입니다.

 

콜론 ( : ) 과 세미콜론 ( ; )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콜론은 앞에서 언급한 문장 및 명사를 나열하거나, 보충설명 해줄때 많이 쓰입니다. 세미콜론은 접속사가 생략되어 있는 형태이며, 특히 But 등의 반전을 나타내는 접속사가 생략되어 있는경우 해석에 큰 영향을 미치니, 유의하여 봐야 합니다. 

 

The wrold 뒤의 that 은 명사 다음에 나왔으므로 관계대명사이고 that 이하는 앞의 The world 를 수식해주고 있습니다. 해석은 '아이들이 그들의 또래들과 공유하는 세계' 라고 합니다. 

 

is 뒤에 나오는 관계 대명사 What은 선행사를 포함한 관계 대명사 입니다. 때문에 Who, Which, That 과는 성질이 다릅니다. 관계 대명사 What을 선행사와 분리해보면 'A thing + that' 또는 'A thing + which' 와 같이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명사가 두 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역할도 두 개가 됩니다.

 

해당 문장에서는 첫번째 역할로 'is의 보어'로 쓰였으며 두번째 역할로는 동사 shape, modifies, determines 의 주어로 쓰였습니다. 따라서 주어 what 을 뒤따라 세개의 동사 shape, modifies, determines 가 병렬구조가 됨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해석은 '세계는 1)형성하고, 2) 수정하며, 3) 결정짓는다' 라고 해석합니다. 

 

마지막으로, characterisitcs they were born with 와 people they will be 의 형태는 '명사 + 주어 + 동사' 형태입니다. 이 형태는 '주어 + 동사' 앞에 관계대명사 목적격이 생략되어 있는 형태로 '주어 + 동사' 가 앞의 '명사' 를 꾸며주게 됩니다. 즉, '그들이 타고난 성격', '그들이 될 사람' 이라고 해석합니다.

 

 


본문해석

 

Positively or negatively, our parents and families are powerful influences on us.

 

긍적정으로 또는 부정적으로, 우리의 부모와 가족들은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But even stronger, especially when we’re young, are our friends.

 

그러나 특히, 우리가 어렸을 때는 우리의 친구들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

 

We often choose friends as a way of expanding our sense of identity beyond our families.

 

우리는 종종 우리의 가족을 넘어 정체성을 확장시키는 방법으로 친구들을 선택한다.

 

As a result, the pressure to conform to the standards and expectations of friends and other social groups is likely to be intense.

 

결과적으로, 우리의 친구들과 다른 사회 그룹의 기대와 기준에 맞추려는 압박감은 강해질 가능성이 높다.

 

Judith Rich Harris, who is a developmental psychologist, argues that three main forces shape our development: personal temperament, our parents, and our peers.

 

발달 심리학자인 Judith Rich Harris 3가지의 주요 힘이 우리의 발달을 형성한다고 주장 한다 : 개인 기질, 우리의 부모, 우리의 또래들.

 

The influence of peers, she argues, is much stronger than that of parents.

 

그녀는 주장하기를, 또래들의 영향력은 부모의 영향력보다 더 강하다고 한다.

 

“The world that children share with their peers,” she says, “is what shapes their behavior and modifies the characteristics they were born with, and hence determines the sort of people they will be when they grow up.”

 

그녀가 말하기를, 아이들이 그들의 또래들과 공유하는 세계는 그들의 행동을 형성하고 그들의 타고난 성격을 수정하며, 따라서 그들이 자라서 어떤 사람이 될지를 결정짓는다.

댓글